로그인         회원가입      
HOME > 암 Q&A > 암에 대한 기본 정보 > 암 일반사항 문답

폐암 전이 환자의 고충 조회수 : 75
수련  (환자/가족) 2019-08-13

저는 갓 60세 된 여성인데요, 작년 초 비소세포 폐암 판정을 받았는데 진행성이라 하고 또 부신 쪽으로 전이가 되어 수술이 불가하다고 하여 항암제 치료를 계속 받고 있습니다. 항암제는 아바스틴 주사액을 주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올해 들어 숨이 가빠지기도하다가 어떨 때는 가슴에 통증도 생기는 등 참 힘듭니다. 무슨 다른 약을 사용하여 효과를 본 분은 안 계시는지, 도움을 주실 분은 안 계십니까?


KING
(환자/가족)
저가 알기론 요즘 병용요법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바스틴 주사액만으로 치료하는지 궁금합니다. 폐암으로 비장과 림프에 전이 된 환자분이 타세바와 아바스틴 주사제로 병용요법으로 치료하는 분을 봤는데 아주 치료효과가 좋은 걸 봤습니다. 림프에 있는 종양은 없어지고 비장에 있는 종양은 몰라보게 작아 졌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2019-08-13 오후 6:04:49 
수련
(환자/가족)
빠른 도움 정말 감사합니다. 타세바는 아니구요. 무슨 백금계 치료약도 주는 것은데 타세바는 아니예요. 타세바는 가격이 혹시 비싼가요?
2019-08-14 오전 9:36:37 
황영두
(기타)
일반병원에서 고용량 비타민c주사를 받는것도 추천합니다.암을 줄이는데 큰도움이 되실것니다.그리고 맑은 공기 산을 가까이하고육류나 인스턴트음식이나 우유,치즈,생크림유제품을 삼가하세요 암을 촉진합니다.그리고 사찰음식이나 콩고기와채식을 하세요.녹즙이나두유나 녹차를 마시기 바람니다.완전채식만 드시고 살아가신다면 암이 줄어 들것니다.홈페이지 위메뉴판에 '암생활과 음식'에서 '건강한 레시피'자료가 있습니다.서적도 있습니다.참고하세요.
2019-08-16 오전 1:47:09 
댓글쓰기
양선희    폐암전이
홍내현    유방암 고 위험군 여성입니다.
질문하기
목록